본문 바로가기

구슬이 서말이라도

필리핀에서 사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제목만 보고 큰 기대를 하는 분들이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되어 무슨 이야기부터 꺼내야 할지 정말로 고민이 많이 됩니다.

본인도 사업을 접은 이후 관광에 주목적을 두고 빈번하게 왔다 갔다 하기를 반복했을 뿐 돈벌이에 큰 관심을 두고 다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구체적으로 돈벌이가 될만한 무엇을 섣불리 얘기한다면 저는 여느 사기꾼과 다르지 않습니다.

돈벌이가 될만한 것이 보인다면 본인이 직접 하면 될일이지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필리핀 사업설명회

 

그렇지만, 사업을 하기에 필리핀이 아직까지는 한국사람들에게 기회의 땅은 맞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1억원 가지고 한 달에 200만원 수익을 내는 장사를 하겠다고 한다면 과연 만만한 장사가 있을까요?

아마도 십중팔구는 어렵다고 말씀들을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필리핀은 어떻습니까?

드문 예이기는 하지만, 주변에 2~3천만원의 투자로 그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한국에서 창업할때 신경 써야 할 기본적인 사항 이외에도 여러 문제가 적지 않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필리핀에서의 사업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창업희망자

 

그러나, 시간은 나를 위하여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도 과거에는 식당, 제조업, 부동산이나 주식시장 등 손쉽게 부자가 되는 사람들을 실제로 주변에서 많이 봐왔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만만하지가 않습니다.

특히 적은 자본으로 안정적인 돈을 버는 것은 생각조차 할 수 없고 바늘구멍만한 기회도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필리핀 창업도 다르지 않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늘어난 클락/앙헬레스는 최근 4~5년전에 비하여 땅값은 10배에서 20배까지 폭등하였고, 재료비 및 인건비가 자연적인 물가상승에 더하여 환율적인 영향도 있어서 2배 이상 올랐습니다.

레스토랑 창업

 

필리핀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창업도 보편적인 절차에따라 신속하고 꼼꼼하게 반드시 본인이 진행하기시 바랍니다.

그리고, 목표가 정해지면 자신의 생각을 믿고 반드시 성공한다는 신념으로 난관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첫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얘기는 다음 편으로 하나씩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